카테고리 없음

초코우유 숙취해소, 해장 진실은? 일반 우유는?

두라파치 2023. 6. 23. 14:20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초코우유 숙취해소, 해장 진실은? 일반 우유는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 초코우유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얼큰한 찌개나 시원한 탕이 생각나지만, 최근에는 ‘초코우유’가 숙취 해소제로 인기입니다. 언뜻, 숙취 해소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뚜렷한 근거가 있습니다.

 

실제 카카오가 포함된 초코우유는 타우린, 카테란 등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초코우유의 주원료인 카카오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항산화와 항염 작용을 도울 수 있고, 간을 보호하는 데도 이롭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유에 함유된 단백질과 무기질은 음주 후에 나타나기 쉬운 갈증을 해소하고, 술로 인해 손상된 위벽도 보호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 숙취해소

 

식사후 음주전 우유를 마시게 되면 우유내 함유된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며 알코올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음주후에 공복 상태에서 우유를 마시게 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는데, 이유는 공복에 위장속으로 들어간 우유속의 칼륨 성분이 위점막을 자극시켜 위산분비를 촉진, 속쓰림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들의 글을 적어 놓은걸 보면, 우유 해장에 좋다 안좋다 의견이 갈리는거 같습니다. 큰 의미를 두지 않는것이 좋겠네요.

 

이것으로 숙취 초코우유, 초코우유 해장 포스팅 마칩니다.

 

우유 해장, 초콜릿 우유 해장 외

 

삼성카드 리볼빙 이자,금리,이자율 간단 <정리>

 

삼성카드 단기카드대출 뭐가 궁금해? <정리>